본문 바로가기
심리 테스트

테스트 / 재미로 하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심리 그림 테스트

by 꾸공 2020. 5. 9.

<심리 검사> 재미로 하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심리 그림 테스트

 

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쓴 <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에> 간단하게 소개된 검사 입니다.

 

준비물: 종이와 펜

첫칸: 동그라미, 둘째칸: 세모, 셋째칸: 계단

넷째칸: 십자가, 다섯째칸: 네모, 여섯재칸: 3을 옆으로 (m자)

 

그림을 덧그려 추상적이지 않은 어떤 형상을 만든다. 완성후 그림 옆에 떠오르는 형용사를 적는다. (형용사: 명사의 모양, 색깔, 성질, 크기, 개수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거나 꾸며 주는 말. ;예: 밝은)

 

 

<그림 해석>

 

동그라미 모양 그림: 자신이 스스로를 어떻게 생각하면서 바라보는지 (내가 보는 나)

세모모양 그림: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보고 있다고 생각하는지 (타인이 보는 나)

계단모양 그림: 자신이 스스로의 인생을 전반적으로 어떻게 보고 있는지 (나의 인생관)

십자가 그림: 자신의 영적인 면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(나의 잠재의식)

정사각형 그림: 자신의 가족관에 대한 생각 (나의 가족관)

‘3’자 그림: 자신의 애정관 (내가 생각하는 사랑)